순천톡톡 홍보기자단

남제동 쓰레기 상습투기 장소에 벽화가 그려져있으니 절대 쓰레기 버리면 안됩니다.

프로필

2017. 3. 26. 6:45

 이웃추가

순천 SOS아동복지센터"행복나누미 봉사단의 희망의 벽화그리기"

순천시 남제동에 상습 쓰레기 무단투기 지역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지난 3.23일(목)에 이 일대가 아주 깨끗한 환경으로 변화가 되었다고 하네요.

그 이유는 순천시 남제동 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인 마중물보장협의체와 순천SOS아동복지센터(행복나누미 봉사단) 아동 20명이 지역사회연계프로그램 일환으로 "나누는 기쁨! 함께하는 즐거움! 어렵고 소외된 이웃에게 행복을 더하는 남제동"이라는 주제로 희망의 벽화그리기 프로그램을 실시한 까닭이지요.

 

이번 사업은 지역환경문제에 동민과 순천시민들이 더 큰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 특히 남제동 골목 중에서도 상습적으로 쓰레기를 버리는 장소가 있는데 깨끗하게 정비를 한 후 아이들이 가진 재능으로 벽화를 그렸다고 합니다. 

희망 벽화그리기에 참여한 아동들은 앞으로 곳에는 절대로 불법으로 쓰레기를 투기하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고 합니다.







                                 [사진제공 : 순천 SOS 아동복지센터]

 

순천 SOS아동복지센터 아동들이 직접 그림을 그리고 벽에 예쁜 화분을 꾸미고 그려놓은 그림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앞으로 누가 여기에 상습적으로 쓰레기를 버리는지 어린아이가 돋보기를 들고 유심히 관찰하겠다는 깊은 의미가 내제되어 있는 그림 같아 보입니다.

아이들의 간절함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그려진 벽화를 보게 될 시민들은 앞으로는 이 곳에 절대 쓰레기를 무단으로 버려서는 안될 것 같네요.

​앞으로 순천시민 모두가 "이곳 남제동 골목에 벽화가 잘 그려져서 참 깨끗하고 아름다운 골목이구나!"라고 느끼는 것도 중요하지만 벽화가 그려진 깊은 의미를 함께 공감하고 우리 순천시민이 사는 동네 골목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만들어 가는 지역환경문제에 깨어있는 순천시민이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따뜻한 나눔과 봉사의 소식을 시민에게 전하는 박연근 순천홍보기자acts21c@naver.com

 

 

 

순천시
순천시 공식블로그

정원을 품은 행복도시, 미래를 여는 더 큰 순천! 순천시에서 운영하는 공식 블로그입니다.